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강샘에이스치과 메인화면

건강샘에이스치과 홈페이지가 두 개 있었다.

한글 도메인 홈페이지와 영문 도메인 홈페이지였다.

영문 도메인으로 홈페이지 리뉴얼을 나를 포함하여 2명과 함께 작업을 했다.

나는 웹호스팅을 어느 업체에 할까 검색엔진을 뒤져보았다.

제로보드로 미리내에 저렴하게 계정을 만들어 홈페이지를 만들까? 생각해보았으나

치과 병원이다보니 게시판은 전문업체에서 관리하는 것이 좋으리라 판단하였다.

제로보드로 하다보면 스킨과 제로보드 저작권으로 인해 노출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개인 홈페이지 또는 중소기업 홈페이지라면 그냥 써도 되었겠지만 말이다.

그래서, 가비아, 후이즈 등 내노라하는 기업들부터 미리내, 오늘과 내일 등 저렴한 곳까지

두루 검색해보았다.

저렴하게하자면 미리내가 좋겠지만, 고객센터가 잘 운영되고, 관리자 모드가 잘 갖추어진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한 후, 가비아를 원장님께 추천했다.

이미지 작업은 다른 직원이 맡았고, 나는 좌측 플래시메뉴와 게시판 링크, html 태그 수정 등
전반적인 기획을 맡았다.

url 테스트를 거치고, 카페, 블로그에 병원 내용을 간단히 올리고, 게시판에 원장님의 칼럼을
게시했다.

지금에 와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처음 기획할 때, 병원쪽과 조율을 제대로 하지 못해 100% 만족스런 결과물은 아니었다는 것과

검색엔진 등록, 키워드광고 부분에서 진행이 미흡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홈페이지를 만들어본다는 것은 나름대로 나에게 의미있는 작업이었다.

건강샘에이스치과

지금은 내가 관리하는 곳은 아니지만, 그래도 애착이 많이 간다.

나와 함께 일해준 2명의 직원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건강샘에이스치과   병원 주소: http://www.acedental.co.kr


Posted by 경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