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현재, ihd에서 취득한 자격증을 정리해 보았다.

나는 ihd 한국 정보통신인력개발선터에서 시행하는

인터넷정보관리사 1급, 2급 (구, 인터넷정보검색사)
EC기술관리사 자격증을 갖고 있다.

물론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그리고,
리눅스마스터 2급 1차
인터넷정보관리사 전문가 1차 합격을 했으며  2차 시험 준비 중에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의 현재.. ihd 시험 합격 리스트


요즘 리눅스 서버 위주로 php 사용한 홈페이지 제작이 대세이다.
그래서,  1차 시험은  온라인으로 보는 리눅스마스터 2급을 우선 도전했다.

물론, 리눅스마스터 1급에 새롭게 도전해서 자격증을 취득할 생각이다.
2급 보다는 1급이 나으니까..

내가 취득한 자격증에 관심이 있다면,
ihd.or.kr 사이트에 방문해서 자료실에 들어가면 기출문제를 내려받을 수 있다.

방대한 출제범위에서 중요한 키워드를 먼저 기출문제를 통해 살펴보는 것이
시험 전략에 필수코스 임을 명심하길 바란다.

EC기술관리사가 뭐냐고 묻는다면,,, 이제는 그 시험이 없어져서 뭐라고 설명하기는 그렇고,,
ihd.or.kr 사이트에 방문하면 무슨 시험이었는지 알 수 있다.

인터넷정보관리사 자격증이 있는 나는 그래도, 웹서핑에 있어서는 다른 이보다 쉽게
인터넷을 서핑하고 있기에...
도움이 되는 거 같다.

관심있는 사람들도 한 번 도전해 보시라 ~~~~



Posted by 경아지